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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항선(신창~대야) 복선전철

장항선은 충남 주요도시를 연결하는 유일한 철도임에도 단선 비전철 노선으로 디젤기관차가 운행하는 저속철도인 상황

정현행 천안 ∼ 익산(2시간 16분) → 복선전철시 1시간 8분(68분 단축)

천안 ~ 신창 '08년 완료, 익산 ~ 대야 '20년 복선 완료 예정

누락구간(신창 ~ 대야)의 복선전철 조기 건설 필요

복선노반 구축이 ’20년 완료되므로, 신규 복선전철 사업비의 13% 수준

추진경위

'14. 4 : 예타대상사업 선정 및 조사 착수(기재부)

'17.11 : 예타보고 및 기재부 재정사업평가 자문회의 개최

경제성(B/C) 1.03으로 사업추진 결정

'17.12 : '18년 국비 50억원(설계비) 확보('18. 5. 설계 착수)

'18. 8 :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

'18.12 : '19년 국비 130억원(설계비) 확보

사업개요

장항선(신창~대야)복선전철 사업 개요 안내표로, 위치, 사업량, 총 사업비, 기간 정보제공
위치 사업량 총 사업비 기간
충남 아산 신창 ~ 전북 익산 대야 118.6㎞
(신창~웅천 78.7 ㎞ 복선,
웅천~대야 39.9㎞ 단선)
5,289억원
(차량구입비 2,626억원 별도,
전액 국비)
'18 ~ '22년

기대효과

수도권∼충청∼호남을 연결하는 서해축 고속철도망 조기 구축으로

21세기 환황해권 경제시대에 국가와 지역 발전을 선도

위치도

장항성 전철화 사업구간 위치도
담당부서 : 건설정책과
문의전화 : 041-635-2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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