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인께서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에 대한 정확한 처리절차 및 전반 사항을 알려주며 민원서식을 제공합니다.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명과 담당부서명을 알고 계실 때에는 아래의 부서 선택에서 부서를 선택하시고 업무명을 입력하신 후 검색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공서식 한글 다운로드
- 담당부서(실국)
- 산업경제실
-
사무명상공회의소 정관변경 인가 신청
-
담당부서산업경제실 경제기획관 일자리기업지원과
-
접수처일자리기업지원과
-
문의기업지원팀 / 041-635-3410
-
신청방법방문 / 우편
-
수령방법방문 / 우편
-
처리기간14일
-
수수료없음
-
신고기간
-
사무내용○ 상공회의소 정관변경 신청에 대한 인가
-
처리흐름○ 신청서 작성 → 접수 → 확인 → 결재 → 허가증 작성 → 허가증 발급
-
처리요령 및 주의사항◆ 총회 회의록 작성시 주의사항
○ 적법한 절차를 거쳐 성립되었느냐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므로 육하원칙에 따라 회의일시와
장소, 참석대상 및 참석인원(또는 참석자 명단), 의결권의 위임 여부, 회의안건,진행자 등이 누락되지
않도록 함
○ 특히 회의진행과 관련하여 정관 심의과정 및 임원선출의 표결사항, 찬/반 토론내용 상세히 등을 기재
하고 회의록 작성이 끝나면 참석한 임원들이 기록내용을 확인하고 연명으로 날인하여야 함 -
구비서류1. 정관 변경 사유서 1부
2. 개정될 정관(신ㆍ구대비표를 첨부합니다) 1부
3. 정관 변경과 관계 있는 총회 또는 이사회의 회의록 1부
4. 기본재산의 처분에 따른 정관변경의 경우에는 처분 사유,
처분재산의 목록, 처분 방법 등을 적은 서류 1부 -
관련법규○ 상공회의소법, 민법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및 그 소속 청장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
FAQ